작성일
2024.05.27
수정일
2024.05.27
작성자
박지원
조회수
9

[4차년도] 2024-1 ESR콜로키움 3차

2024-1 ESR콜로키움 3

교육의 사회적 책임 연구의 실천


1. 박나현(교육사회?교육행정?평생교육 전공, 석사과정)
- 교육사회학의 의미와 사회학적 상상력
- 연구소개: 유아의 학습준비도
- 학교준비도의 영향요인과 영향
- 연구방법론과 분석자료: 다중회귀분석, 한국아동패널데이터
- 연구결과: 학습준비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


2. 신하빈(교육사회?교육행정?평생교육 전공, 석사과정)
- 연구소개: 학업성취도와 학습개념 변화의 성차
- 연구문제: 초등학교~중학교 수학 학업성취도와 학업개념에서 성차의 여부
- 연구방법론과 분석자료: 평균차검정과 다중회귀분석, 한국교육종단연구2013
- 연구결과: 성적에서 성차는 확인되지 않았으나 수학학습개념에서 성차가 확인됨


첨부파일
첨부파일이(가) 없습니다.